Ⅰ. 예수그리스도(예수)의 12제자가롯유다가롯유다는 가롯시몬의 아들이며(요6:7) 주께서 택한 열두 사도 중에 한 사람이다. 가롯유다는 복음서에 나오는 인물들 중에 가장 불가사의한 사람이다. 그래서 그의 이름의 뜻과 배경, 성품 그리고 예수님을 배반한 동기와 죽은 방법 등 모든 것들이 아직
Ⅰ.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시몬베드로예수그리스도에 대해 말씀하되 '나사렛 예수'라고 말하면서 이 분은 하나님에 의해 너희를 위하여 정하신 바 된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다. 예수그리스도에 대해 유대인들은 그의 하나님의 아들 되심과 메시아 되심을 거부했다.
다시 말하면 그는 도저
Ⅰ. 서론
사변철학에 따르면 신이 자기를 생각한다고 한다. 사변철학은 종교가 서로 분리시키는 양 측면을 결합시킨다. 사변철학은 이 점에서 종교보다도 더 심원하다. 신은 내적, 정신적인 존재자이며 사유나 의식은 내적, 정신적 작용이기에 신의 본성이 긍정되는 것이며 신의 본질이 작용으로서 확
베드로로서의 시몬시몬은 예수님으로부터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시기 위하여 사도로 부름을 받고 베드로(반석이라는 뜻)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야고보, 요한과 더불어 더 많은 주님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1) 베드로의 신앙고백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마16:16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사건에서 우리에게 전달되어지고 있는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활동해 오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감싸일 때 우리는 그 사랑에 감격해서 기본적인 신앙의 자리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갈라디아서 2장 20절은 바울의 이러한 체험은 참 삶의 의미
대한 신빙성을 강조한다). 그 안에서 나사렛 예수로 시작된 기독교가 지닌 엄청난 세계성과 보편성이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보편성을 보여주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사도들의 선교설교라 할 수 있다. 선교설교의 대상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다 포괄하고 있기 때문이다.
요한 일서 5장 12절에서 13절을 보자. (1절부터 보시면 더욱 좋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구원받은 모든 사람이 자
제자인 플라톤은 이데아론 사상을, 또 그 제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스승의 사상을 이어 받으면서 독자적인 철학체계를 만들었다. 이 아테네기의 철학은 고대철학의 최성기였다.
〈제3기〉헬레니즘 로마시대의 철학:아리스토텔레스 사후에서 고대말까지의 철학을 말한다. 이 시기 초에는 키프로스의
취하면 그보다 못한것을 내놓는데,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남겨 두셨군요,"
이렇게 예수님께서는 처음으로 갈릴래아 카나에서 표징을 일으키시어,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셨다. 그리하여 제자들은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
▶ 어머니 덕분에 그의 제자들에게 메시아라는 믿음을 심어줄 수 있었다.
야고보의 주장은 선교의 행함을 강조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모로 사람을 취하지 말라(2:1-13)
2:1 절에서는 "외모를 보고 사람을 취하지 말라"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2:2 절에서는 "아름다운 옷을 입은 사람","더러운 옷을 입은 사람"을 비교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름다운"이라는